본문 바로가기

지난 자료/국방일보

“자부심 갖고 완벽 경계태세 유지” 당부

“자부심 갖고 완벽 경계태세 유지” 당부

정승조 합참의장, 한가위 앞두고 전방부대 현장점검·장병 격려

 

<정승조(왼쪽) 합참의장이 16일 한가위를 앞두고 육군5사단을 방문, 작전대비태세를 현장에서 점검하면서 장병들을 격려하고 있다. 사진 부대제공>

 

   정승조 합참의장은 한가위 연휴를 앞둔 16일 전방 부대를 방문, “적이 기습 도발하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하지 말고, 평소 완벽한 경계·감시태세를 확립해 적이 도발했을 경우 강력히 대응할 태세를 갖춰야 한다”고 강조했다.

 정 의장은 이날 최전방 육군5사단과 화악산 공군 방공관제·방공포 부대를 방문해 군사대비태세 현장을 점검하고, 임무수행에 전념하고 있는 장병들을 격려하며 “최전방 근무에 자부심을 가져 달라”고 당부하면서 그같이 말했다.

 육군5사단의 작전현황을 보고받는 자리에서 정 의장은 “든든한 여러분들이 있기에 우리 국민이 명절 연휴에도 안심할 수 있다. 변함없는 임무수행으로 승리의 주역이 돼 달라”고 격려했다. 이에 대대장 김진성 중령은 “가장 험준한 산악지형과 환경 여건에도 불구하고 전 대대원은 높은 자부심과 긍지로 똘똘 뭉쳐 있으며, 이곳을 적들이 감히 넘보지 못하도록 사수하겠다”고 굳은 각오를 밝혔다.

 이어 정 의장은 화악산 공군 방공관제·방공포 부대를 방문해 24시간 공중감시와 경계 등 임무에 전력을 다하고 있는 장병들을 격려하면서, “그 어떤 적도 영공을 수호하고자 하는 우리 장병들의 열정을 꺾지 못할 것”이라며 “연휴 동안 보람되고 풍성한 한가위 보내라”고 당부했다. 포대장 권승환 소령은 “최전방 가장 중요한 곳에서 복무한다는 자부심으로 적이 공중 도발 시 일격필추(一擊必墜)의 작전태세 유지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강한 의지를 보였다.

김병륜 기자 < lyuen@dema.mil.kr >

국방일보바로가기: http://kookbang.dema.mil.kr/kookbangWeb/main.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