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난 자료

홍보지원대원들과 함께한 가을길의 잔치 - 라디엔티어링대회


국방홍보원 창설 30주년을 맞아 국방홍보원이 주최한 2011 국군방송 라디엔티어링대회가 11월 2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서울 남산 국립극장 문화광장과 남산 둘레길에서 열렸습니다.

제1회 국군방송 라디엔티어링은 국민과 군(軍)의 만남을 통해 친군이이미지를 확산시킴과 동시에 밝고 건전한 방송 이벤트로 시민들의 건강 증진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되었습니다. 이번 행사는
남산에서는 처음으로 라디오 생방송으로 개최되어 녹색환경의 소중함, 역사와 전통의 서울 남산을 바로 알리는 서울시민들과 함께 하는 남산 가을길의 잔치였습니다. 

남산 국립극장으로 가는길, 떨어져 쌓인 낙엽위를 걸으며 깊어가는 가을을 흠뻑 느끼며 대회장에 도착했습니다.
약 1,000여명의 참가자들이 함께 남산의 산책길을 걸으며 취재한  제1회 국군방송 라디엔티어링대회를 소개해 드립니다.

대회 시작전 가볍게 준비운동으로 몸도 풀어주고....

행사시작전 박현회 국방홍보원 디지털라디오부장께서 대회진행에 따른 안내와 주의사항등을  전달하고 이준기, 이동건상병의 진행으로 행사가 시작되었습니다. 

▲ 라디엔티어링대회 진행을 하고 있는 이준기, 이동건상병

오철식 국방홍보원장은 “국군방송 라디오 뿐 만 아니라 국방홍보매체 전체적으로 국민과 군(軍)이 하나가 될 수 있는 테마를 선정해 더욱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히고 참가자들과 함께 대회에 참석했습니다.

이번 라디엔티어링대회 참가자들은 국군방송 라디오를 들으며 자유롭게 남산의 가을을 즐기며 약 3킬로미터의 남산 산책길을 걸었습니다.

남산의 산책로 주변에서 만나는 가을풍경과 아름다운 꽃들은 가을길 산책에 운치를 더해 줍니다.

이번 라디엔티어링대회중에는 산책중에 깃발을 찾거나 국군방송 생방송을 들으며 퀴즈를 풀고 인증샷을 촬영하여 전송하는등의 이벤트를 위한 푸짐한 상품도 준비되었습니다.

▲ 참가자들과 함께 남산의 산책로를 걷고 있는 오철식 국방홍보원장


◆ 홍보지원대원들의 라이브콘서트
행사후 국립극장 문화광장에서 열린 라이브 콘서트에는 이준기, 이동건상병의 사회로 유승찬, 박효신, 최진(에픽하이)등이 출연하여 가을길의 잔치에 즐거움을 더해 주었습니다.

▲ 유승찬

▲ 박효신

▲ 최진(에픽하이)

*
라디엔티어링(Radienteering)이란 Radio와 Orienteering의 합성어로 라디오 방송을 들으며 퀴즈와 각종 미션을 수행하면서 목적지를 찾아가는 새로운 형태의 프로그램입니다.

임영식기자 <국방홍보원 블로그 어울림 기자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