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난 자료

국군방송 라디오, 남산 둘레길에서 “라디엔티어링 대회”개최

국방홍보원이 주최하는 2011 국군방송 라디엔티어링이 잠시후,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서울 남산 국립극장 문화광장과 남산 둘레길에서 열립니다.

이번 행사는 국민과 군(軍)의 만남을 통해 친군이이미지를 확산시킴과 동시에 밝고 건전한 방송 이벤트로 시민들의 건강 증진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되었습니다. 국방홍보원장은 “국군방송 라디오 뿐 만 아니라 국방홍보매체 전체적으로 국민과 군(軍)이 하나가 될 수 있는 테마를 선정해 더욱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한편, 제1회 국군방송 라디엔티어링은 남산에서는 처음으로 라디오 생방송이 개최되는 것으로 녹색환경의 소중함, 역사와 전통의 서울 남산 바로 알리기 일환으로 서울시민들과 함께 하는 다양한 부대행사가 개최됩니다. 


특히, 홍보지원대 이준기, 이동건, 김보석, 이 완, 김지훈, 양세찬, 박효신, 유승찬, 최 진(에픽하이) 등이 시민 천여 명과 함께 3km의 남산 둘레길을 걷게 되며, 행사후에는 국립극장 문화광장에서 라이브 콘서트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
라디엔티어링(Radienteering)이란 Radio와 Orienteering의 합성어로 라디오 방송을 들으며 퀴즈와 각종 미션을 수행하면서 목적지를 찾아가는 새로운 형태의 프로그램으로, 참가자들은 반드시 라디오 수신기를 지참해야만 가능하다. 
참여를 원하는 분들은 국방홍보원 홈페이지, 또는 50원의 정보이용료가 부과되는 #0967을 통해서 국군방송(라디오)의 각 프로그램 게시판에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