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난 자료/함께하는 이야기

방위사업청, 국민속으로!! 무기체계 전시회 현장~

방위사업청, 국민 속으로!! 무기체계 전시회 현장~

 

방위사업청에서 19일부터 21일까지 지하철 4호선 숙대입구역내에서 시민들이 참여할수 있는 '무기체계 모형·사진 전시회'를 개최하고 있습니다. 3일간 진행되는 이번 전시회는 국민들에게 국가안보 및 방위산업의 중요성을 알리기 한 목적이고 특히 지난 17일은 순국선열의 날, 오는 23일은 연평도 포격도발 3주기로 국민들의 안보의식 고취를 목적으로 하는 이번 전시회의 의미를 더욱 크게하고 있습니다.

 

자~ 방위사업청의 국민 속으로 다가간 무기체계 전시회 현장으로~


 

서울 메트로 4호선 숙대입구역 지하철 역사 안에서 진행되는 이번 전시회에서는 K9 자주포, 세종대왕함, T-50 고등훈련기, 수리온 등 국내 연구개발을 통해 현재 군에서 운용되고 있는 무기체계 사진 30여점이 전시되고 있습니다.

 







 

다양한 국민 참여행사도 진행되고 있는데요, 특히 휴대용 대공유도무기인 신궁을 전시해 시민들에게 첨단 무기의 작동 방식과 원리를 체험할 수 있고 신궁을 배경으로 즉석 사진 촬영을 해 또다른 즐거움도 느낄 수 있습니다.

 





 


 

최근 인기프로그램 <진짜 사나이>에서 등장해 많은 사람들에게 관심을 받고 있는 전투식량 행사도 마련되었어요. 숙대입구역이라는 특성상 등하교 여대생들과 지나가던 지하철 이용객들의 눈길을 끌어 많은 분들이 시식도 했고 외국인 관광객들의 한국어로 "맛있어요~"라는 감탄어린 평가를 얻기도 했습니다.



방위사업청 홍보 부스에서는 청의 역할과 중요성을 알리는 소재자료를 배포하고, 현재 군에서 운용중인 무기 체계를 엽서로 제작하여 무료로 제공하고 있어요. 동시에 국민들에게 지속적인 소통을 위해 방위사업청 공식 페이스북 '좋아요' 이벤트와 디지털 방명록 작성 이벤트를 마련해 시민들이 방위사업청에게 전하고 싶은 메시지를 남길 수 있도록 했습니다.

이번 전시회를 한번 관람하면 튼튼한 안보의 필요성도 실감할 수 있고, 방위산업의 중요성을 인식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수 있을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