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난 자료

“안보 튼튼 대한민국” 우리도 함께해요!!

“안보 튼튼 대한민국” 우리도 함께해요!!

국군방송TV <엄마 군대가다> 출연자 초청 안보현장 견학

 

 

                           <사진 : ‘엄마군대가다’ 출연자 기념촬영 2011.10.>

 

국방홍보원은 국군방송 프로그램 <엄마, 군대가다> 역대 출연자 40여명을  초청해 안보현장 견학 행사를 실시합니다.

 

견학은 5월18일부터 19일까지 1박2일동안 진행되며, 1일차에는 평택 해군2함대를 방문해 천안함 전시장 등을 둘러보고, 2일차에는 대전 현충원을 참배합니다.

오철식 국방홍보원장은 “자식을 군에 보낸 어머니들에게 대한민국을 수호하는 안보 현장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군 신뢰도 증진과 국민과 함께하는 국군의 이미지 향상을 위해  이번 행사를 마련하게 되었다”고 하였습니다.

 

또한 “북한의 장거리 미사일 발사 등 북한의 안보 위협이 높아지는 시기에 천안함 46용사 등 호국 영령들의 희생정신을 기리고 이들의 조국애를 가슴깊이 새길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습니다.

 

국군방송 TV<엄마 군대가다-매주 목 16:00 방송>는 아들을 군에 보낸 어머니들이 그 부대를 직접 찾아가 군복무 체험을 하는 리얼 휴먼 다큐멘터리 프로그램으로 2010년 5월 첫 방송을 시작했고, 그해 10월, 방송통신심의위원회의 <이 달의 좋은 프로그램> 상을 수상했습니다.

 

<엄마 군대가다> 출연자 안보현장 견학 행사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 두 번째 실시되며,  국방홍보원은 앞으로도 호국안보관련 행사를 지속적으로 개최할 계획입니다.

 

국방홍보원의 국군방송TV는 2005년 12월1일에 개국하여 현재 스카이라이프(채널533번)  와 케이블TV 방송으로 전국에서 시청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