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난 자료/함께하는 이야기

Hello~ Welcome to 국방대학교

Hello~ Welcome to 국방대학교

 

  국방대학교는 군·행정부·정부관리 기업체 등에서 학생들을 선발하여 국가 안전보장에 관한 자질을 가지기 위한 국내 유일의 국가안보 종합대학입니다. 국방대학교에서 10월 31일 목요일에 지속적인 영어학습 동기부여도 얻고 세계화에 앞장서기 위해  '제5회 영어프레젠테이션 경연대회'가 개최되었어요.  '미드로 배우는 영어', '해군 선박통제의 역사와 중요성'. '행복방정식', '국방대 교육기간을 가치있게 보내는 법' 등 각자 자유롭고 흥미로운 주제를 발표 했어요.

 

자~~ 생생한 영어의 현장으로 함께 가보실까요!!

 

총 12명이 참여하여 제한시간 10분이 주었졌는데, 발표 자료에 많은 노력도 했겠지만, 발표자 모두들 제한시간 10분에 거의 맞춰서 발표를 해서 이번 경연대회를 위해 실전과 같은 발표연습을 많이 했을거란 생각이 절로 들었습니다.

 

 

 

 

 

 

백승령 국방대 교수와 박경원 국방대 영어회화강사, 미 8군 육군소장 부인 Joann Golden이 각자 발표자에게 날카로운 질문도 하며 엄격한 심사를 했으며, 청중들도 발표자들의 발표이후 적극적인 질문을 하며 서로 자연스럽게 주제에 참여하는 열린 현장이었어요.

 

 

 

 

 

 

 

 

 

 

수장자 전원에게 수시표창이 주어지고 입상자에게는 상금도 지급된다고 하는데, 국방대학교는 앞으로도 학생들의 영어능력 수준을 높이기 위해 영어수업을 늘이고 영어프로그램 개설 등 다방면으로 노력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국방대학교 영어프레젠테이션은 국방의 미래를 이끌어갈 주인공이 대한민국 국방을 위해 세계화에 한 걸음 더 다가갈 수 있는 좋은 기회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