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난 자료/함께하는 이야기

2015년 경북문경세계군인체육대회를 향하여!!

2015년 경북문경세계군인체육대회를 향하여!!

 

세계군인체육대회는 세계군인스포츠위원회(CISM)의 이념 아래 스포츠를 통한 세계군인들의 우정 및 위상 향상과 본 대회(MWG) 개최를 통한 세계 인류애를 높여주는 의미있는 대회인데요, 제6회를 맞이 하는 세계군인체육대회가 2015년 경북문경에서 개최될 예정입니다.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조직위원회는 6일(금)에 세종문화회관 세종홀에서 국방부장관 주관으로 대회 상징물 선포식과 세미나를 개최하였습니다.

 

 

 

 

 

 

<김관진 국방부 장관>

 

<하마드 칼카바 말보움 세계군인체육회장>

 

 

< 경북문경세계군인체육대회 엠블럼 삼족오 >

엠블럼은 한국 고대 신화의 태양 안에서 산다는 세발 달린 상상의 검은 새 '삼족오'를 모티브로 우리나라 고유의 오방색상으로 형상화하여, 역동적으로 비상하는 군인의 모습을 표현했습니다.

       

 

< 경북문경세계군인체육대회 마스코트 > 

마스코트 남성상 '해라온'은 즐거움· 행복의 뜻인 순 우리말로 "라온"과 "해"를 조합하여 만든 이름으로 평화·우정·화합을 만드는 태양의 전령사입니다. 여성상 '해라오니'는 즐거움, 행복의 뜻의 순 우리말인 "라온"과  "해"의 조합인 "해라온"과 가깝다는 의미의 "尼(니)"에서 따온 이름으로 유쾌하고 친근하며 행복과 사랑을 전파하는 축제의 수호천사입니다.

 

<홍보대사 서경석, 손진영>

 

MBC '진짜사나이'에 열연하고 있는 김수로, 서경석, 장혁, 류수영, 박형식, 샘 해밍턴, 손진영 7명이 홍보대사로 위촉되었는데요, 이날은 서경석, 손진영이 위촉식에 참석하고 서경석 홍보대사는 세계군인체육대회 홍보대사로서 세계군인들의 도전과 열정, 그리고 스포츠를 통한 우정의 한마당 축제가 될수 있도록 대회 홍보에 최선을 다하겠다는 포부를 밝혀주었습니다!!

 

 

전세계 군인들의 감동과 화합의 축제인 세계군인 체육대회가 2년여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우리모두의 관심과 참여가 "우정의 어울림, 평화의 두드림! (Friendship Together, Peace Foreve!r)" 슬로건만큼 일류명품화 국제대회를 만들고 성공적인 대회가 되도록 할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