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난 자료/국방TV

2013년 KFN 창작영상물 공모전 심사현장!

올해로 7회째를 맞는 KFN 국방TV 창작영상물 공모전! 영상물 제작에 관심있고, 재능이 있는 장병들을 대상으로 지난 6월부터 9월 30일까지 창작영상물 접수를 받았습니다! 4개월 간 참가작을 받은 뒤,드디어 10월 25일 국방 TV 창작영상물 공모전 출품작들의 심사가 진행 중이어서 어울림에서 그 현장을 찾아가 봤습니다. [자유 주제 장병 창작 UCC]로 각 군에서 공모한 출품작 중에서 39편이 심사 자리에 올랐습니다!

 

 

 

병영생활에 긍정적이며, 미래지향적으로 표현한 창작물, 병역의무의 신성함과 젊음의 기상을 표현한 창작물로 공모전 가이드라인을 제시했습니다. 군장병들에게 활짝 열린 이번 공모전에도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다양한 출품작들을 빨리 만나보고싶네요~

 

 

 

 

 

 

참가작 제목을 보면, 아마 영상들이 기대가 되실텐데요, 참가작 제목을 공개합니다! [밀리터리 스웨거, '일말상초'], [33일간의 기적], [청춘찬가]등 다양한 주제의 작품들이 출품됐습니다. 주제와 분량에 제한이 없었던 만큼, 다양한 장르와 스타일의 영상들을 볼 수 있었습니다. 

 

 

 

 

시상에는 국방부 장관상으로 최우수상 1편, 우수상 3편으로 각 상금 200만원, 100만원과 상장이 주어지며, 육,해 공군 참모총장상 각 1편 특별상에 장려상까지 총 12편이 상장의 주인공을 기다리는데요, 국방TV 창작 영상물 당선작 발표는 2013년 10월 30일 국방홍보원 홈페이지 및 국방일보에서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시상식은 국방TV 개국(12월 1일)을 기념하며, 11월 29일에 시상식을 할 예정입니다. 국방홍보원 블로그 어울림에서도 당선작을 만나보실 수 있게 준비할테니, 끝까지 많은 관심 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