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난 자료

군인은 ‘독서’하지 않는다고 오해하지 마!!

군인은 ‘독서’하지 않는다고 오해하지 마!!
마음만은 ‘독서지식’으로 꽉 찼다!!

 

- 매주 읽을 만한 책 소개와 책을 통한 자기계발 그리고 독서에 대한 열정을 유감없이 발휘하는 『책과 문화가 있는 병영』

- 포상 휴가증이 걸린 ‘도전 골든벨’, 그리고 장병들의 열정으로 넘치는 ‘장기자랑’으로 그들만의 숨은 끼와 열정을 생생하게..

 

국방안보 전문채널 국군방송TV에서는 읽을 만한 책을 소개하고, 책을 통한 자기계발과 독서에 대한 열정을 유감없이 발휘하는 『책과 문화가 있는 병영』이 신규편성됩니다.

 

9월 13일(목) 낮 12시(매주)에 첫 방송되는 『책과 문화가 있는 병영』 <책이 있는 풍경> 코너에서는 섬진강 시인으로 유명한 김용택 시인이 말하는 ‘책 읽기의 중요성’과 ‘책 읽는 즐거움’을 소개하고, 책 읽는 것에 익숙하지 않은 장병들을 위해 김용택 시인 소장도서와 장병들에게 유익한 신작도서를 추천합니다.

 

<명사특강> 코너에서는 세계한인상공인총연합회 김진흥 교수의 특강과 <책 거리> 코너에서는 장병들이 말하는 ‘인생에서의 소중한 책’과 ‘그에 얽힌 에피소드’가 방송됩니다.

 

김종석(개그맨 겸 MC)씨가 진행하는  ‘도전 골든벨’과 ‘장기자랑’에서는 포상 휴가증을 놓고 벌이는 육군12사단 장병들의 독서에 대한 열정과 숨어있던 넘치는 끼를 맘껏 발휘하는 모습이 여러분의 안방에 생생하게 전달하고, 축하공연도 이어집니다.

 

12사단 임병용 일병은 “딱딱한 분위기가 아닌 자연스럽게 지식과 문화를 접하고 비전을 생각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며... 군 생활이 인생에서 긍정적 의미가 될 수 있다는 확신을 갖게 됐다”고 말했습니다.

 

국군방송TV는 SkyLife 533, IPTV 260, 케이블 TV 등으로 시청이 가능하며, 국군방송 홈페이지에서 다시 보실 수 있습니다.

 

                                                                                     <독서 골든벨>

 

 

                                                                                      <김용택 시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