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난 자료

군 입대한 남자친구가 그리울 때는?

군대에 있는 남자친구? 오빠? 동생? 혹은 아들?.. 이에게 어떻게 연락해야하는건지.. 언제쯤 연락할 수 있는지.. 답답할때 이 카페를 찾으면 어떤가? 네이버에서 가장 인기있는 카페를 소개하려고 한다. 이 카페에서 많은 정보도 공유할 수 있으며 서로의 그리움도 달랠 수 있다.

 

1) 남자친구를 기다리는 곰신 : 곰신 군인 생활정보 카페, 곰.친.소 

 http://cafe.naver.com/komusincafe

  

고무신 카페 (곰신모임)

http://cafe.naver.com/komusincafe

곰신 군인 생활정보 카페, 곰.친.소는 네이버 랭킹 3단계, 회원수도 11,000명을 보유 하고 있다. 카페에  14,281개의 글도 있다.

 

고무신 카페 (곰신모임)는 네이버 랭킹 4단계, 회원수도 390,000여명을 보유하고 있으며, 973,000여개의 글이 실려있다.

 

두 카페 모두 이 정도면 왠만한 정보들은 다 있다. 특히 일반인들이 이해하기 쉬울 정도로 군대생활에 대한 자세한 내용들이 알차게 있다. 여자들은 군대에 대한 정보가 상대적으로 남자들에 비해 부족하기때문에 어떻게 해야할지 당혹스러울때가 있다. 마냥 남자친구를 기다리면 되는건지, 면회를 가도 되는건지, 선물도 무엇을 준비해야 좋을지에 대한 고민도 많이 한다. 이러한 고민과 궁금증을 이 카페에서 모두 날려버릴 수 있다고 생각한다.

 

이 카페의 묘미라고 말 할 수 있는것은 같은 상황에 처해있는 사람들끼리 고민을 나눔으로서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다는 것이다.
곰신이 떠나는 이유, 폭탄편지 보내기, 남친에게 상처주는 여자들의 실수, 도시락 만드는 방법, 러브스토리 이야기 등이 인기있는 글다.

 

폭탄 편지 보내기는 요즘에 남자친구한테 여자친구들이 편지 보내는 인기있는 방식이다. 이러한 편지를 어떻게 써야하는지, 어디서 편지지를 구할 수 있는건지 등의 자세한 내용은 카페에 소개되어 있으며 회원들은 편지보내기에 자신의 실력을 뽐내며 사진과 글도 올린다.

 

<사진 출처: 고무신카페(곰신모임 웅이의 고무신님의 사진>

 

2) 우리 아들이 뭐하고 있을까?

군인 아들 부모님 카페 (군.화.모)

http://cafe.naver.com/army58cafe

이 카페는 네이버 랭킹 1단계, 회원수도 13,00여 명을 보유 하고 있다. 카페에  42,654개의 글도 있다.

 

군대에 아들이 있는 심정은 대한민국 모든 부모님들이 같을 것이다. 항상 걱정되고, 불안하고.. 밥은 잘 챙겨먹는지, 군대 생활엔 잘 적응하고 있는지 등.. 이 카페를 통해 먼저 자식을 군대에 보낸 부모님들로 부터 정보를 얻을 수도 있고 고민도 털어놓을 수 있는 의사소통의 장이 될 수 있다.

 

면회갈때 준비해야 할것, 자대 생활 시작하는 이등병 부모님께, 연평도 포격시 故 서하사, 문일병의 분향소 마련 등이 가장 조회가 많이 된 글들이다.

 

                                   <국방홍보원 블로그어울림 기자단 한경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