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난 자료

시청자 사로잡을 명품 토크쇼 온다!

시청자 사로잡을 명품 토크쇼 온다!! 

국군방송TV 52부작 ‘국군열전(國軍列傳)’ 7일 첫 방송

 

 

 

                                             <국군열전(國軍列傳)」프로그램 이미지 사진>

 

국방홍보원 국방 전문채널 국군방송-TV는 52부작 ‘국군열전(國軍列傳)’을 7일 오전 7시 첫 선을 보입니다.

‘국군열전(國軍列傳)’은 손원일 제독, 이응준 초대 육군참모총장, 박정희 전 대통령 등 대한민국 발전에 크게 이바지한 군인과 군 출신 인사들의 이야기를 다룬 프로그램으로 국방뉴스 자료 영상과 신문, 각종 기록물, 그리고 당사자들과 전문가 인터뷰 등을 한데 모아 대한민국의 발전에 맥을 함께 해오며 이바지한 군 출신 인사들의 이야기를 입체적으로 조명할 예정입니다. 

 

또한, 역사의 주역 인물에 대해 집중조명 하며 시사이슈 이면의 이야기를 담아내 기존 방송에서 다루지 않았던 새로운 이야기를 허심탄회하게 쏟아 내는 프로그램으로, 첫 회에서는 ‘국군열전’에서 앞으로 다룰 인물들의 선정 기준을 ▲창군 ▲6.25전쟁 ▲국군현대화 ▲베트남전 ▲경제발전 등 그 배경과 연관지어 설명합니다.

 

문성묵 국방부 정책자문위원(예비역 육군 준장)이 사회자로, 국방부 군사편찬 연구소 남정옥 박사가 패널로 출연 합니다.

프로그램 연출을 맡은 국군방송-TV 김선덕PD는 "우리 군의 역사를 사건 중심이 아닌 역사의 주역인 인물에 포커스를 맞춰 그분들의 노력과 열정을 오늘을 살아가는 사람들에게 알리고 싶다“ 고 기획의도를 설명했습니다.

 

국방홍보원의 국군방송-TV는 2005년 12월1일에 개국하여 현재 스카이라이프(채널533번)와 케이블 TV 방송으로 전국에서 시청할 수 있습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스카이라이프 CH-533 <국군열전>방송 시간

◦본방송 : 매주 수요일 오전 9시 30분

◦재방송 : 매주 월요일 오전 11시, 목요일 새벽 6시, 일요일 오후 6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