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난 자료/홍보원 소식

마이티마우스와 함께하는 군대용어바로잡기!!

지난 5월 27일, 국방홍보원 국방TV가 방송통신위원회 ‘바른 방송언어상’을 수상했다는 소식을 알려드린 것, 다들 기억하시죠? 올해 국방부에서 연중 기획으로 ‘군 용어순화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특히 국방홍보원에서도 국방TV, 국방FM을 통해 새롭게 순화된 병영생활언어를 알리는 등 용어순화에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방금 말씀드린 "바른 언어상'을 수상한 TV프로그램 <장병언어 순화교육 다큐>와 또한 국방FM에서는 군대용어 바로잡기란 꽁트를 국방홍보지원대 상추, 이상철 일병과 같은 그룹인 가수 쇼리가 함께 하고 있고, 이 내용을 웹툰으로 제작해서 국방홍보원 블로그 어울림, 그리고 국방일보에 게재하고 있습니다.

 

 

그 중, 국방FM의 군대용어순화 꽁트 녹음 현장을 어울림에서 다녀왔는데요, 현재 국방홍보지원대 이상철 일병과 벌써 군 복무를 마친 가수 쇼리가 함께 하였습니다. 이상철 일병이 입대 전, 마이티마우스라는 그룹으로 함께 활동을 하였던 이들이 국군방송에서 다시 만나 찰떡같은 호흡을 자랑하였는데요, 그 현장 같이 보실까요?

 

 

 

 

 

군대 내 언어순화는 병영문화를 더욱 발전시키고 상호간에 신뢰와 전우애, 그리고 단결심을 높이는 데 기여합니다. 이러한 언어순화 운동은 어느 개인 혹은 부대만으로 한정된 것이 아니라 우리 군 장병들, 그리고 우리 모두가 함께 노력해야할 과제라고 생각이 드는데요, 현재 국방홍보원은 다양한 국방매체를 통해 새롭게 순화된 병영생활언어를 영상물 방영, 웹툰, 뉴미디어를 활용한 홍보를 적극적으로 펼치고 있습니다. 군 용어순화 캠페인,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