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난 자료

국방홍보원, 여수엑스포 지원 공로 ‘대통령 기관 표창'

여수엑스포 지원 공로 ‘대통령 기관 표창'

국방홍보원, K-팝 콘서트 등 적극적 홍보로 성공적 개최기여

 

 

<국방홍보원이 기관 가용 매체자원을 활용한 홍보 및 K-콘서트 공연으로 여수세계박람회 성공개최에 기여22일 세종문화회관에서 열린 여수세계박람회 개최 유공 정부 포상 시상식에서 영예의 대통령 기관 표창을 받았다>

 

국방홍보원(이하 홍보원)이 2012 여수세계박람회(EXPO)의 성공적인 개최에 기여한 공로로 22일 세종문화회관에서 열린 여수 세계박람회 개최 유공 정부포상 시상식에서 영예의 대통령기관표창을 받았다.

 

이번 홍보원의 수상은 국방일보와 국방TV, 국방FM, 국방저널 등 가용 매체자원을 활용한 홍보 및 홍보원의 K-팝 콘서트공연으로 여수 세계박람회 성공개최에 기여한것을 인정받은것.

 


홍보원은 이를 위해 엑스포 개최 전부터 폐막 후까지 전 기간을 밀착하며 홍보와 지원에 앞장섰다.


특히 6월 16일 국내외에 폭넓은 팬층을 확보한 한류스타인 국방홍보지원대원들을 참여시킨 국방홍보원의 K-팝콘서트를 엑스포 팝 페스티벌의 개막공연으로시작, 2만2000여명의 관람객이 참석함으로써 엑스포 개막 이후 최다 공연 관 람객 수를 달성토록 했다.


이러한 기세를 몰아 7월 28일에는 2차 공연을 실시, 역시 2만여 석에 달하는 특설무대 공연장의 매진사례를 불러일으키는 등관객동원에 성공,엑스포관람객820만 달성에 크게 기여했다.


또한 국방일보와 국방TV, 국방FM 등 국방홍보매체를 통해 엑스포 전담기자제를 운영하며 우수한 엑스포 전시관내용을 상세히 소개했다. 군경 할인 등 변경제도를 적시해 홍보함으로써 고객들의 엑스포 관람을 유도하기도 했다.


아울러 여수엑스포의 성공적개최를 측면 지원한 장병들의 활동상을 소개하고 각종 지원활동에 참여한 장병들의 인터뷰와 기고문을 게재해 국가적 행사에 참여한다는 군 장병들의 자긍심도 고양한 바 있다.
국방일보 : 이주형 기자 jataka@dema.kr, 사진=박흥배 기자

 

 

국방일보 바로가기 : http://kookbang.dema.mil.kr/kookbangWeb/main.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