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난 자료

홍보지원대원과 함께 라디오 들으며 현충원을 참배하다.

국립서울현충원에서 특집 “라디엔티어링 대회” 개최
홍보지원대 정지훈, 강창모 일병 등 청취자와 헌화 운동 

 

국방홍보원 국군방송 라디오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지난 22일 국립서울현충원으로 청취자들을 초대하여 호국에 대한 바른 이해와 무연고 묘역 참배하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의 “라디엔티어링”특집 생방송을 진행하였습니다.

 

이번 특집 생방송은 국방홍보원과 국립서울현충원이 “국가를 위해 목숨을 바치신 분들의 호국정신을 기리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헌화와 참배를 통해 애국선열의 넋을 위로하고 국립서울현충원을 바로 알리기 위한 취지로 열렸습니다.

 

 

 

 

 

 

 

                                     <라디엔티어링 방송 전, 홍보지원대원 현충원 참배>

 

 

 

 

 

호국보훈의 달 특집 생방송 라디엔티어링 대회.“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현충원, 국립서울현충원에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숨결을 만나다!!”1부는 국방FM 조화진 아나운서와 홍보지원대 정지훈일병의 진행으로 현충원 주요 묘역 찾기, 헌화, 참배 등 미션을 수행하여 호국보훈의 달 의미를 되살렸습니다. 

 

 

 

 

 

 

 

 

 

 

 

 

 

 

 

2부는 현충광장 야외 특설무대에서 국방홍보지원대 정지훈, 강창모, 정준일, 언터쳐블, 초대가수 린이 출연하여 참여한 관객들과 함께하였습니다.


 

 

 

 

 

 

 

 

 

 

 

 

 

 

 

라디엔티어링(Radienteering)이란 Radio와 Orienteering의 합성어로 라디오 방송을 들으며 퀴즈와 각종 미션을 수행하면서 목적지를 찾아가는 새로운 형태의 프로그램으로, 참가자들은 반드시 라디오 등 수신기를 지참해야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