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난 자료

국방부 안에 작은 편의시설 국방회관

국방부 안에 위치한 국방회관을 아시나요? 국방회관은 군대와 관련된 일을 하는 모든 군종사자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하는 순수 군 복지시설입니다. 국방회관은 연회부터 시작하여 헬스, 목욕, 식당, 객실까지 갖추어져 있는데 좀 더 많은 얘기를 듣기 위해서 국방회관에서 일 년 동안 근무를 한 전역자를 만나보았습니다.

 

국방회관에 대해서 좀 소개해주시겠습니까.

 

국방회관에 있는 유용한 장소에 대해서 설명하고자 합니다! 우선 그 첫 번째. 바로 지하 1층에 위치한 목욕탕입니다. 목욕탕은 주로 국방부에서 근무하고 있는 간부 및 군,근무원들이 자주 찾아 이용하고 있습니다. 목욕탕은 샤워만 제공하는 게 아니라 목욕탕이라는 이름대로 사회에 있는 일반 목욕탕처럼 온탕과 냉탕은 물론 사우나까지 이용가능한데요 매주 수요일에는 웰빙탕 이벤트로 유자, 녹차, 인삼 등 몸에 좋은 다양한 입욕제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국방회관 목욕탕 사진

 

두 번째는 목욕탕 옆에 존재하는 헬스장입니다. 평소 체력단련에 관심이 많은 사람들이 주로 이용하는데요. 스무 대 가까이 되는 러닝머신과 총 39종이나 되는 많은 웨이트 트레이닝용 운동기구들이 있어서 체력단련에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특히 이 곳의 장점은 회원일 경우 운동화를 보관할 수 있는 케비넷도 제공한다는 것입니다. 

 

체력단련장 사진

 

세 번째는 2층에 위치한 한식당입니다. 한식당은 조식, 중식, 석식을 매끼 다양한 종류의 음식들을 제공하면서 사람들에 발길을 끌어당기는 곳입니다. 뷔페식으로 자신이 먹고 싶은 만큼 떠가는 형식이기 때문에 양이 부족하지는 않을까, 하는 걱정을 덜 수 있고 특히 한식당이 다른 국방부 영내 식당들과 비교되는 것은 신선한 야채들과 샐러드가 자주 나오고 또 월요일과 금요일 조식에는 죽과 토스트가 준비되어 있어서 웰빙에 대해서 관심이 많은 사람들이 몰려온다고 합니다.

 

국방회관 한식당 사진

 

네 번째는 3층과 4층에 위치한 객실입니다. 객실은 21개의 방이 준비 되어 있고 기본적인 티비, 냉장고, 화장실이 있어 안락한 잠자리를 제공합니다. 예약제로 운영 되어 있고 항상 방이 부족한 편이어서 급하게 방이 필요할 경우 미리 전화로 물어보고 객실을 빨리 잡는 것이 중요합니다.

 

국방회관 객실 사진

 

마지막으로 소개할 곳은 연회실입니다. 국방회관에는 주말이면 결혼식과 연회식만 운영하는데요, 웨딩식은 새하얀 드레스와 검은 턱시도로 한껏 멋을 낸 신랑, 신부들이 의장대대 병사들의 축하공연을 보며 평생을 약속 할 수 있고  연회식은 3가지 코스요리로 준비된 다양한 양식과 중식의 특별한 요리들을 맛볼 수 있어서 인기가 좋습니다.

 

웨딩홀 사진

 

국방회관에 대해서 자신의 의견을 말씀해주신다면?

 

처음에 국방회관에서 근무하게 되었을때는 군 시설중에 이런 곳이 있을 줄은 상상도 못했습니다. 하지만 우리나라를 지키기 위해 오늘도 열심히 일하고 있는 간부 및 군,근무원들을 보면서 이런 편의시설이나마 존재해서 하루하루 쌓여가는 피로를 풀어주는 역할을 해주는 국방회관의 필요성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이상으로 국방회관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국방부에서 근무하고 있는 간부 및 군,근무원들은 한번쯤 국방회관을 이용해보는 것도 좋을것 같네요 이런 편의시설로 그들의 수고를 조금이나마 덜어줄 수 있다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