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난 자료/함께하는 이야기

천안함 46용사, 당신들의 고귀한 희생 잊지 않겠습니다!

 

 

2010년 3월 26일, 백령도 근처 해상에서 대한민국 해군의 초계함인 PCC-772 천안함이 북한의 어뢰공격으로 피격되었습니다.  이 천안함 피격 사건으로 대한민국 해군 장병 46명이 희생되었습니다.

 

 

돌아오는 천암함피격 4주기를 앞두고 관련 행사가 이어지는 가운데 지난 22일 국립대전현충원(원장 황원채)은 대전시걷기연맹과 공동 주관으로 국가를 위해 고귀한 생명을 바친 천안함 용사들의 희생정신을 기리기 위한 천안함 용사 4주기 추모 걷기대회를 실시했습니다.

 

 

 

부대행사로는 추모사진전과 추모 메시지 콜라주, 해군군악대 추모공연 등도 함께 실시됐습니다. 

 

 

 

 

 

 

 

 

서해 백령도 해상에서 국토방위 임무수행 중 고귀한 생명을 조국에 바치고 이곳 대전현충원에 모셔진 천안함 용사들의 희생정신을 기리고, 학생․국민들의 나라사랑정신 고취 등을 위해 실시된 이번 ‘천안함 용사 4주기 추모 걷기대회’에는 유가족, 유관기관장, 보훈단체장, 학생, 시민등 50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실시했습니다

 

 

 

걷기코스는  ​현충광장 -> 충혼지 -> 천안함묘역(참배) -> 한주호 준위 묘소 -> 장군제2묘역(열사길) -> 보훈산책로 3단계 -> 보훈산책로(2단계) -> 장교 제1묘역  -> 현충광장으로 도착하는 총 4.7km 구간에서 실시됐습니다.

 

 

저도 천안함 46용사와 한주호 준위를 추모하며, 4.7km함께 걸으며 걷대회 참가자들의 다양한  모습을 카메라에 담어 보았습니다. 

 

 

 

 

 

 

 

 

걷기대회에 참가하여 자발적으로 봉사활동을 하고 있는 생들의 모습도 보입니다.

 

 

 

 

 

 

 

 

 

 

 

 

 

 

 

대회 직후 현충문 앞에서는 해군의장대의 멋진 의장시범이 펼쳐졌습니다.

 

 

 

국가보훈처와 해군은 3월 26일 천안함 피격사건 4주기를 맞아 다양한 행사를 실시하고 있으며, 국가보훈처는 26일 오전 10시 국립대전현충원 현충광장에서 ‘숭고한 호국 혼, 지켜갈 내 조국’이라는 주제로 ‘천안함 46용사 4주기’ 추모식을 거행합니다.

 

국방TV에서는 3월 26일 오전 10시에 추모식을 생중계할 예정입니다. 

 

국가를 위한 천안함 46용사들의 고귀한 희생을 우리는 결코 잊어서는 안될것입니다.

 

 

임영식기자 <국방홍보원 블로그 어울림기자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