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난 자료/국방일보

군에서도 멈추지 않는 배움의 열정

군에서도 멈추지 않는 배움의 열정

육군9사단 ‘장병 자기계발 교육’ 지원…자격증반 무료 수강

 

<육군9사단 ‘장병 자기계발 교육’에 참여한 장병들이 바리스타 자격증반 수업에서 전문 강사에게 교육을 받으며 커피를 추출하고 있다. 사진=부대제공>

 

육군9사단은 최근 ‘장병 자기계발 교육’을 적극 지원하며 장병들의 배움에 대한 열정을 충족시키고 있다.

육군의 장병 복무가치 프로세스의 일환으로 시행된 이번 교육은 장병들이 각종 자격증 시험 준비 등의 교육 기회를 갖고 학습해 전역 후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됐다.

사단 장병들은 지난달부터 개인 정비시간 때 각종 자격증 획득을 위한 강좌를 무료로 수강하고 있다.

교육은 사단 자매결연 학교인 서영대학교와 연계해 전문성을 갖춘 학교 소속 강사에게 직접 강의를 듣는 것으로 진행되고 있다.

강의는 기초 토익강의, 원어민 강사와 함께하는 영어회화, 탐앤탐스 커피아카데미 지원 바리스타 자격증반, 컴퓨터 활용능력 자격증반 등이다. 현재 과목별로 2개 반이 운영되고 있으며, 총 240여 명의 장병들이 원하는 과목을 신청해 일주일에 한 번씩 학교에서 강의를 듣고 있다. 교육은 총 12주 동안 이뤄진다.

바리스타 수업을 수강하는 나상훈 상병은 “사회에서도 상당한 비용을 들여야 수강하는 바리스타 자격증 수업을 군대에 와서 듣게 돼 더욱 즐겁게 공부하고 있다”며 “이런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게 해준 부대와 학교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김보람 기자 < rambo723@dema.mil.kr >

국방일보바로가기: http://kookbang.dema.mil.kr/kookbangWeb/main.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