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난 자료

“글로벌 국방홍보에 출사표”

<국방홍보원과 아리랑국제방송 전략적 업무협약(MOU) 체결>

국방홍보원과 아리랑국제방송은 글로벌 방송네트워크 협력체계 구축과 국방관련 프로그램 제작 등 양 기관의 협력사업을 위해 업무협약(MOU)을 체결하였습니다.



이에 따라 양 기관은 TV방송프로그램 교류, 공동기획․제작 등 방송영상 관련 협력사업, 뉴미디어 공동교육 및 세미나, 미디어 관련 인력, 기술 및 시설 정보 교류, 해외홍보, 기타 양 기관이 보유하고 있는 방송자료 교환 등의 구체적인 업무 협력을 이루어 갈 예정입니다.

특히, 뉴미디어 및 글로벌 매체환경에서 국군방송TV와 아리랑국제방송은 ‘국방관련 공동기획 프로그램’을 제작할 예정이며, 또한 국군방송TV에서 제작한 국방관련 다양한 프로그램을 아리랑국제방송의 전 세계 37개국 53개 협력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국내․외에 방송함으로써 글로벌 국방홍보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국방홍보원 오철식 원장은 “양 기관의 전략적인 파트너 쉽 구축으로 방송의 다양한 국제 교류협력 사업을 기대한다. 아울러 국가안보에 대한 대국민 공감대를 확산하고 현장취재를 활성화하는 등 국방홍보의 다각화에 앞장서겠다.”라고 말했습니다.

아리랑국제방송 손지애 사장은 “우선 양기관간 협력 가능한 분야를 중심으로 협력하고, 향후 글로벌 홍보 네트워크 측면에서 양 기관의 축적된 업무경험을 상호 공유하여 보다 큰 시너지 효과를 거둘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