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난 자료/국방일보

국민중심 국방 3.0 추진전략 모색

국민중심 국방 3.0 추진전략 모색

국방부차관 주관, 과장·서기관급 워크숍

 

<안전행정부 조욱형(맨 앞) 전략기획관이 30일 서울 수유리 호텔 아카데미하우스에서 열린 ‘국방3.0 워크숍’에 참석해 새 정부의 국정철학에 대한 특강을 하고 있다. 국방일보=김태형 기자>

 

   국방부는 30·31일 이틀간 백승주 국방부차관 주관으로 ‘국방 3.0 공유 워크숍’을 개최했다.

 국민중심의 정부 3.0 국정기조를 국방 분야에서 구현할 국방 3.0 추진 전략을 모색하기 위한 이번 워크숍에는 국방부 과장과 서기관 140여 명이 참석했다.

 워크숍 첫날 강사로 나선 안전행정부 김성렬 창조정부전략실장은 “국방부가 국민중심의 정부 3.0 구현에 선제적으로 나서고 있었다”며 “국방부의 국방 3.0 추진전략을 전 부처에 우수사례로 전파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또 참석자들은 국내 유명 사진전시 기획자인 이일우·신수진 교수의 ‘예술적 감성에 기초한 창의적 소통방안’ 특강과 샌드아트 실습 등으로 다양하고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 방안에 대해 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워크숍에 참석한 박재민 시설기획환경과장은 “새 정부의 국정철학을 이해하고 국민중심의 국방 3.0을 어떻게 구현할 것인가 고민하는 기회가 됐다”는 소감을 밝혔다. 

김철환 기자 < droid001@dema.mil.kr >

국방일보바로가기: http://kookbang.dema.mil.kr/kookbangWeb/main.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