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난 자료

사관생도들의 끼와 열정, 그들의 축제 '충성제'

육군3사관학교(학교장 소장 김길영)생도들의 넘치는 끼와 열정을 선보인 축제한마당인 '충성제'행사가 사관학교내에서 진행됐습니다. 

이번 충성제 행사는 개교 44주년을 맞아 생도들의 정서함양과 단결심을 고취하고, 문화체육 활동부서의 발표회를 통한 자기계발성과를 결산하기위한 목적으로 실시되었으며, 25일과 26일에는 일반국민 누구나 참여 할 수 있도록 학교를 개방하여 실시했습니다. 

호국정의 참 아름답죠!

가을이 깊어가고 있는 육군3사관학교의 호국정을 중심으로 진행되고 있는 충성제, 지금부터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오전 일찍부터 진행되고 있는 생도 MVP선발대회는 태권도,유도,검도의 최강자를 뽑는 대회입니다.

호국정 꿈과 소망의 언덕에서는 생도들이 직접 제작한 미술 서예 사진 문예창작 등 작품전시회가 열리고 있었습니다. 

 

 

 

 

충성제에 초대된 다문화가정 가족들이 호국이와 함께 기념촬영

 

 

▼유도, 검도, 태권도, 특공무술 연무시범

 

 

 

 

 

 

태권도시범중 두눈을 가리고 소리만을 이용해 칼에 꽃인 사과를 정확하게 격파하는 생도의 고난위도의 시범!!!!!

 

▼ 승마

 

 

음료빨리먹기대회, 요구르트 5개 연이어먹기 생각보다 드네요!

 

 

이번 충성제는 대구경북지역의 각대학교에서도 다양한 부분에 참여하며 충성제를 함께습니다.

 

 

 

육군3사관학교의 충성연병장에서는 생도들의 분열시범이 있었는데 이부분은 추가 포스팅을 통해 자세히 소개해 드리겟습니다.

 

▼ 락 페스티발

 

 

 

 

 

 

락 페스티발에는 생도는 물론 교수님도 함께~~~~

 

 

 

▼ 충성인의 밤

 

 

피아니스트 이혜숙님의 가을밤과 어울리는 피아노 연주, 피아노 연주에 앵콜이....음 수준이 역시!

 

 

대구의 대학교 모델학과 학생들의 공연과 함께 이어진 생도와 학생들의 웨딩 런어웨이는 정말 판타스틱~~~~~했답니다. 

 

 

 

 

 

 

 

 

 

 

 

 

 

 

 

 

 

 

 

 

페스티발 중간에는 다양한 경품추첨이 진행되어 줄거움을 더했습니다. 

충성인의 밤 중간에 경품추첨을 하시는 분은 생도들의 은사님이십니다.  이번 충성제에는 생도들의 은사님을 초대하여 함께 하는 특별한 행사도 함께 진행됐습니다.

 

   

우리 국방홍보원 홍보지원대원들도 충성제를 축하하기 위해 충성인의 밤 무대에 섰습니다.

 

▼ 이진훈이병(견우)

 

 

 

 

▼ 김경현일병

 

 

 

 

 

 

 

 

▼ 강창모상병(KCM)

 

 

 

 

 

 

 

 

충성제는 행사 3일째인 26일까지 생도들이 자체 제작한 영상을 상영하는 영상제, 생도들의 육체미를 자랑하는 미스터 3사 선발대회, 문화체육활동 부서별 실력을 겨루는 슈퍼스타 KAAY등이 펼쳐졌습니다.

 

이박에도 충성제기간동안에는 역주민과 가족, 연인들을 위한 먹거리 장터가 운영되고, 소외된 이웃을 돕기 위해 간부 및 군인가족들이 제출한 의류 및 도서등 각종물품을 판매하는 사랑의 바자회등이 함게 진행됐습니다.

 

임영식기자 <국방홍보원 블로그 어울림기자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