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난 자료

여의도 너른들판에서 열린 "제9회 전우마라톤 대회"

국방홍보원이 주최하는 제9회 전우마라톤대회가 지난 15일 오전 9시부터 서울한강시만공원 여의도 너른들판광장에서 5,100여명의 시민과 국군장병, 주한미군등이 참가한 가운데 성황리에 열렸습니다.

민·군 화합과 굳건한 한미동맹을 기원하며 한강변을 달린 제9회 전우마라톤대회는 대회명칭처럼 바로 전우들의 마라톤 축제였습니다.

주한미군전우들도 완주를 위해 열심히 몸을 풀고 있습니다.

가족과 함께 하는 전우의 모습도 많이 보였습니다.

개회선언을 하고 있는 전우마라톤대회 조직위원장 오철식 국방홍보원장, 김관진 국방부장관은 이날 오 원장이 대독한 환영사를 통해 “전우마라톤 대회는 각급 부대의 장병들이 평소 갈고닦은 기량을 발산하며 전우애를 나누는 장이자 우리 국민과 주한미군 장병들이 함께 펼치는 우정의 레이스”라며 “‘전우’라는 이름으로 함께 달리는 이 대회를 통해 우리가 지켜야 할 소중한 가치를 되새겨보는 값진 시간이 되기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국회 국방위의 김광진·백군기·안규백 의원과 ‘아덴만의 영웅’인 석해균 선장을 비롯한 국내외 귀빈들과 스키븐 R 그로브 준장등이 참여해 행사를 축하하며 마라톤축제를 함께 했습니다.

마라톤대회에 웬 걸그룹....이번 전우마라톤대회 홍보대사를 맏았던 나인뮤지스도 참가했습니다. 마라톤대회장의 국군장병들을 완전히 매료시킨 나인뮤지스의 활약은 홍보지원대원들의 공연과 함께 따로 자세하게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마라톤 시작전 준비운동은 필수죠!

화창한 날씨와 함께 준비운동을 하고 있는 대회 참가 장병들의 밝은 웃음과 모습들이  참으로 보기 좋아 찰칵!!

이번 대회는 하프와 10km 그리고 5km의 코스로 진행되었는데 10km코스부터 힘차게 출발합니다.

나인뮤지스 멤버들도 5km 참가자들과 함께 출발하고 있네요!

 

 

출발과 함께 한강시민공원 너를들판광장은 노란색의 물결로 가득 매워졌습니다.  이제 대회 참가하여 열심히 뛰고 있는 참가자들의 모습을 잠시 볼까요?

오철식 국방홍보원장도 5km코스를 완주했습니다.

 

 

 

 

 

하프코스가 부활되어 실시된 이번 제9회 전우마라톤대회에는 사전 온라인을 통해 접수한 시민들과 국군장병, 그리고 주한미군등 5100여명이 참가하여 전우라는 이름아래 한마음 한뜻되어 각각의 마라톤코스를 달렸습니다. 

 

시상을 하고 있는 아덴만의 영웅 석해균선장

10㎞ 코스에서는 남자 일반에 김형남(41·세계군인체육대회조직위) 소령이, 여자 일반은 김현숙(47) 씨가, 남자 군인에 김정규(29·국군기무부대) 상병이, 여자 군인에 박윤경(24 숙명여대 학군단) 후보생이 1위에 올랐다. 5㎞ 코스에서는 남자 일반에 최기수(39·해군1함대 군무원) 씨, 여자 일반에는 서현정 공군대위(진·25)가, 여자 군인에는 지성인(23·공군사관학교) 생도, 남자 군인에는 강신욱(23·수방사) 상병이 우승의 영광을 안았습니다.

국군장병 여성부분에서 1,2,3위를 모두 차지한 숙명여대 학군단

하프 코스에서는 강인수(25·남·육군정보학교) 중위와 정옥란(42·여) 씨가 1시간21분58초와 1시간31분24초의 기록으로 각각 남자부와 여자부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대회 종료후에는  특전사 귀성부대원들의 특공무술시범과 특별이벤트로 마련한

다양한 행사가 이어졌습니다.

 

 

 

 

 

특공무술시범에 이어 홍보지원대원인 이진호 상병의 진행으로 다양한 상품이 마련된 퀴즈이벤트가 이어졌습니다.

퀴즈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는 이진호상병

 

 

금번 선발되어 전입온 신입 홍보지원대원들도 잠시 무대에 나와 인사를 했습니다. 좌로부터  이준혁 이병, 이지훈 이병, 최재환 일병, 김경현 일병

 

 

우리 '민족의 젖줄’인 한강을 달린 마라톤을 마치고 평화로이 흐르는 한강과 도심을 바라보며 휴식을 취하는 장병들의 모습, 그들의 든든한 뒷모습을 보며 그들이 있기에 우리가 누릴 수 있는 평화의 소중함을  다시 한번 생각해 봅니다.

 

이어서 진행된 나인뮤지스와 언터처블, 강창모(KCM), 정지훈(비)등 홍보지원대원들의 위문열차공연을 포스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임영식기자 <국방홍보원 블로그 어울림기자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