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자료/국방일보
국방·안보 분야 심층 분석
알 수 없는 사용자
2014. 1. 29. 09:29
국방·안보 분야 심층 분석
국방저널 2월호 발간 배포
본지의 자매지인 월간 ‘국방저널’ 2월호(사진)가 28일 발간과 함께 전군 각급 부대와 유관기관에 배포에 들어갔다.
국방저널은 이번 2월호에서 기획특집 ‘국방 3.0으로 국민과 통(通)한다’를 비롯해 국방포커스·국방해설 등 국방과 안보 분야의 이슈에 좀 더 심도 있는 분석과 해설기사를 다룸으로써 국방·안보 전문지로서의 모습을 가다듬었다.
기획특집 ‘국방 3.0으로 국민과 통한다’는 ‘행복한 대한민국을 여는 정부 3.0’이라는 정부의 의지에 맞춰 국방부가 개방·소통·협력·통합의 핵심가치로 새롭게 국방행정의 패러다임을 열어 가는 모범적인 사례를 소개하고 있다.
국방포커스에서는 ‘방산수출 사상 최대 34억 달러 돌파’라는 제목으로 국방과 창조경제에 기여하는 국방 연구개발과 방위산업의 의의를 조명했다. 또 국방해설을 통해서는 ‘통일은 왜 대박인가’ ‘한미 방위비분담금 바로알기’ 등을 살펴봤다.
국방저널은 이와 함께 지역축제와 함께하는 장병들의 모습과 해외파병 환송 현장에서 정예국군과 가족의 정을 생생하게 카메라에 담아 화보형 기사로 전하고 있으며, 중국 하얼빈에 전격 개관한 ‘안중근 장군 기념관’도 사진 위주로 기사화했다.
또 ‘탱크 잡는 권총’과 가수 ‘홍진영’ 인터뷰 등 장병들의 흥미를 이끌고 가독성을 높이는 비주얼 편집을 구현하며 장병 독자들을 찾아가고 있다.
신인호 기자 < idmz@dema.mil.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