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자료/국방일보
행복은 또이렇게 쌓이나 보다…
알 수 없는 사용자
2013. 9. 11. 09:42
행복은 또이렇게 쌓이나 보다…
- 공군8전비, 경기도 양평서 ‘행복 가족캠프’
<공군8전비가 마련한 행복 가족캠프에 참가한 장병과 가족들이 뗏목체험을 하고 있다. 사진=부대제공>
공군8전투비행단은 지난 7~8일 1박 2일 동안 황종문(중령) 군수처장 가족 등 총 17가족 66명이 참가해 경기도 양평군 농촌 체험장에서 행복 가족캠프를 열었다.
군 가족의 자긍심 함양과 화합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행복캠프는 송어 잡기·전 만들기·마차 타기 등 다양한 농촌 생활 체험 프로그램들로 구성됐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원주시 건강가정지원센터의 협조로 ‘가족 편지 나무 만들기’프로그램이 진행되는 등 군 가족들의 소통과 교감을 위한 뜻 깊은 시간이 마련됐다.
모닥불 놀이를 마친 시설대대 이호만 상사의 아들인 준영(11) 군은 “TV에서 보던 ‘아빠, 어디가?’ 프로그램처럼 아빠와 함께 음식도 만들고 모닥불 놀이도 하니 너무 신난다”며 “이번 캠프를 통해 가족들뿐만 아니라 아빠와 많은 이야기를 나눌 수 있어서 좋았고 아빠가 군인이라는 것이 참 자랑스럽다”고 말했다.
행사를 주관한 김석호(중령) 인사처장은 “각종 훈련과 업무로 늘 긴장된 생활을 해온 장병들에게 잠시나마 업무를 잊고 가족들과 함께 힐링할 수 있는 시간을 제공하기 위해 행사를 기획했다”며 “이런 프로그램을 통해 가족들과의 소통의 힘이 간부들에게 활력소가 돼 군의 화합과 자긍심 함양에도 기여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석종 기자 < seokjong@dema.mil.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