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난 자료/홍보원 소식

홍보지원대의 새 얼굴은 과연 누구?

연예인들의 군생활은 언제나 팬들의 관심거리이자, 연예 기자들이 가장 궁금해 하는 것 중 하나이기도 하죠? 대중에게 노출되는 것이 익숙한 스타들도 군대에 가면 대한민국의 일반 군인의 신분이 됩니다.

하지만 요즘은 연예인들의 군생활 모습을 매체를 통해서 심심치 않게 볼 수 있습니다. 열린 국방을 지향하는 군대에서 2년이라는 군생활동안 장병의 소질과 적성을 적극 개발 지원해 주고 있기 때문이죠~ 현재 공군 군악대에서 활동하는 조인성. 의경으로 '호루라기 연극단'에서 군복무를 하며 뮤지컬에서 열연을 펼치는 조승우와 류수영.

그리고 국방홍보원에서 국방의 의무를 성실하게 수행하고 있는 홍보지원대원들.  얼마 전에 홍보원에서 전역한 가수 싸이. 매주 '위문열차'를 통해 열정적인 공연을 선보였던 그는 큰 박수를 받고 떠났는데요.



이처럼 국방홍보원의 연예병사들은 홍보원에서 자신의 재능을 활용해 군을 홍보하고 각자의 영역에서 눈부신 활약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들의 활동은 국군장병에게 커다란 위로와 활력소를 주는 것은 물론, 홍보지원대원들의 소식에 목마른 팬들에게도 반가운 일이 아닐 수 없겠죠?  혹시 '홍보지원대' 하면 편히 군생활을 할것이다'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계실지도 모르지만요. 얼마 전 전역한 가수 김태우씨가 최근 모 방송에서 '홍보지원대'를 하면 더 고생할 거 같았다'라고 말한 것 처럼, 결코 쉬운 일이 아니라는 거~ 아실런지요? ^^ ;; 라디오를 하면 매일 매일 생방송을 해야하고, 군 홍보를 위한 촬영도 자주 있고요. 다른 부대처럼 내무반 청소까지~ 정말 열심히 군생활을 한답니다.


현재 홍보원에는 전역이 50일 정도 남은 공유(공치철)를 비롯해 김재원, 노유민, 양동근, 온주완(송정식),재희(이현균), 토니안(안승호), 김재덕, 홍순목, 양세형, 마이큐(유현석) 얼마 전에 새로 홍보원에 온 이동욱까지 12명이 국군방송 TV, 국군방송 FM에서 활동하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연기와 가수 분야의 병사를 선발하기 위한 시험이었는데요.
지난 19일 서류전형을 통과한 7명의 병사를 대상으로 실기평가와 면접 등, 실기전형을 실시했습니다.


그 현장을 공개할게요~


7개의 이름표가 나란히 있죠, 윗줄이 바로 연기 분야를 지원한 병사들 이구요. 아랫줄은 가수 분야를 지망한 병사들입니다. 곧 이어 이름표의 주인공들이 속속 등장했는데요. 그 현장을 공개할게요.


 

그룹 UN 출신의 김정훈 일병과 드라마 <허준>에 출연했던 김경호 일병, 대기실에서 나란히 앉아있는 모습입니다.



연기 분야를 지망한 이진욱 이병입니다.
지난 해 드라마 <유리의 성>에서 가슴 절절한 연기를 보여줬는데요.  긴장을 풀기 위해 함께 지원한 병사들과 함께 이야기를 나누고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면접 장면을 공개할게요~



처음으로 면접을 본 박철호 일병~ 장기로 '지킬 앤 하이드'의 '지금 이 순간'을 열창하셨어요~~


이진욱 이병의 모습입니다. 장기로 눈물연기를 선보여, 한 순간 모두를 감동시켰답니다~
 


김경호 일병이 면접에 진지하게 임하고 있습니다. 김 이병도 뮤지컬 '지킬 앤 하이드' 의 노래 ''Lost in the darkness' 를 풍부한 감정으로 부르셨습니다. 



드라마 '주몽'의 비류왕자를 기억하시나요? 바로 이재석 이병인데요.이날  면접에서 연기와 노래까지 자신의 재능을 아낌없이 보여주셨어요 ^^


이제 가수병을 지망한 병사들을 만나볼게요, 기현석 일병!! 가수이지 작곡가이신 기 일병~~ 재능이 많으신 분이신데요~ 크리스피로즈로 활동하시기도 하셨죠? 직접 감미로운 목소리를 들려주셨답니다.

 


남성 듀오 UN 출신의 가수 김정훈 일병. 라디오 DJ 경력을 살려, 즉석에서 프로그램 제목까지 짓는 놀라운 순발력을 보여주셨어요. 다들 그 제목을 듣고 웃으셨다고 하는데~~과연 어떤 제목이었을까요? ^^ UN의 히트곡 '선물' 도 직접 부르셨답니다.



재치만점~ 랩퍼 양동선 일병입니다. 직접 부대에서 마이크까지 가지고 오셨답니다.
시종일관 밝은 표정과 웃음으로 주위의 분위기까지 환하게 만드셨답니다. ^^ 

장기자랑 동영상도 살짝 공개합니다~~ 즐감 해주세요 ^^
 

결과는 두두둥~~~ 이진욱 이병 김정훈 일병이 뽑혔습니다. 다른 분들도 뛰어난 재능과 열정을 보여주셨기에 어느 때보다 심사위원분들의 고민이 크셨다고 하네요 ~그럼 이진욱 이병 김정훈  일병 홍보원에서 뵐게요 ^^ 그럼 여러분~ 두 분의 활약을 기대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