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Space

국방홍보원, 한국과학창의재단과 업무협약

국방과학문화분야 콘텐츠 제작능력 ‘UP’

국방홍보원, 한국과학창의재단과 업무협약


콘텐츠 공동제작 등 인적·물적 교류협력 강화

 

 

<24일 오전 서울 용산구 국방홍보원에서 열린 ‘국방홍보원-한국과학창의재단 업무협약 체결식’에서 이붕우(오른쪽 여섯째) 원장과 박태현(왼쪽 다섯째) 이사장이 협약서에 서명한 뒤 참석자들과 함께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조종원 기자>


국방홍보원은 24일 국방과학문화 분야 콘텐츠 제작의 질을 높이기 위해 한국과학창의재단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국방홍보원의 콘텐츠 제작능력과 미디어 활용성을 높이기 위해 국방과학문화 분야 홍보콘텐츠 공동제작 및 인적·물적 교류 등 상호 발전을 꾀하기 위해 이뤄졌다. 


두 기관은 보유 콘텐츠 상호 교류, 국방과학문화 콘텐츠 공동제작 협력, 미디어 플랫폼 활용 확대 및 상호 홍보 협력, 인적·물적 교류 및 연구발전을 위한 협력 강화 등을 협의했다.


미래창조과학부 산하기관인 한국과학창의재단은 과학문화 창달 및 국민 창의성 함양을 위해 사이언스타임스, YTN 사이언스 등을 운영하고 있다. 협약식에 참석한 박태현 한국과학창의재단 이사장은 “국방 매체를 통해 창의적 과학문화가 확산돼 국민 안보 공감대가 형성되도록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이붕우 국방홍보원장은 “국방과학창의재단의 과학기술 콘텐츠 사업과 능력을 콘텐츠 제작에 활용함으로써 국방홍보원의 매체 제작능력이 크게 향상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맹수열 기자 < guns13@dema.mil.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