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Space

국방FM 전국 가청권 시대 개막!!

국방에프엠(FM) 포항 송신소(92.7MHz) 개국

- 전국 가청권 확보 기반 마련으로 청취자 서비스 제고 -

 

국방홍보원은 6월 2일(화) 국방에프엠(FM) 라디오 포항송신소 개국 행사를 개최합니다.

개국행사에는 지역 장병과 주민 총 3,000여 명이 함께하는 가운데 포항 해병1사단 연병장에서 열리다. 아울러 국내 최장수 공개방송 ‘위문열차’ 특집공연을 통해 지역장병 위문과 민‧군이 함께하는 축제의 장을 마련할 계획입니다.

 

<포항 송신소 모습>

 

국방에프엠(FM)은 1954년 9월에 개국하여 올해로 61년 주년을 맞이하고 있으며 그 동안 서울, 경기, 강원, 충남, 전남, 제주 지역에 송신소를 개설하여 운영해 왔으며, 이번 포항 송신소 개설로 영남 지역 포항‧영덕 일원까지 확대하여 전국 가청권을 확보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게 되었습니다.

  

 

국방홍보원은 포항 송신소 개설을 위해 지난 `14년 10월 미래창조과학부와 방송통신위원회 사용주파수 허가를 획득하였고 금년 3월 공사·시험방송·준공검사를 거쳐 2015. 6. 2.일 부터 해병 1사단 등 지역 장병과 주민(56만 명)을 대상으로 주파수 에프엠(FM) 92.7㎒로 송출됩니다.

 

권이섭 국방홍보원장은 “국방에프엠(FM)은 대국민 서비스를 개선해 나갈 계획이며, 앞으로도 전국 가청권 확보를 통해 미디어 환경 변화를 반영한 다양한 콘텐츠를 개발하고 이를 통해서 국민과 함께, 국군과 함께할 수 있는 국군방송이 될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소감을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