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잊을 수 없는 6·25, 'The Promise'를 통해 되살아나다!!"

 

 

국방부는 6·25 정전 60주년을 맞아 ‘13년 1월 9일부터 20일까지 국립극장 해오름극장에서 한국뮤지컬협회와 공동으로 제작한 군 창작뮤지컬 ‘The Promise’를 공연합니다.

 

내일은 총 리허설과 기자들을 대상으로 프레스콜을 진행한다고 하는데요, 내일 현장 소식은 바로 어울림에서 보실수 있어요, 기대해 주세요~*^^*

 

그리고 중요한 소식 한 가지!!

어울림에서는 여러분께 군 창작뮤지컬 ‘The Promise’ 초대권을 선물해 드리려고 합니다.

1. 국방홍보원 트위터(https://twitter.com/demaclub), 페이스 북(http://www.facebook.com/withdema)에 이 뮤지컬을 꼭 봐야하는 이유와 열심히 준비한 병사들에게 응원의 메세지를 남겨주시고,

2.지금 보시는 블로그 글 밑에 이름, 연락처, 티켓받을 주소, 트위터 or 페이스북 아이디를 비밀댓글!!로 9일(수)까지 남겨주시면

추첨을 통해 총 10분께(초대권 2~3장씩) 초대권을 보내드립니다. (공연 날짜와 시간은 랜덤발송됩니다)

 

 

 

이번 뮤지컬은 군에서 2008년 ‘MINE’, 2010년 ‘생명의 항해’에 이어 세 번째로 제작하는 작품으로, 6·25전쟁 초기 북한군의 남침으로부터, 개성-문산 전투, 화령장 전투에 이어 가장 치열했던 낙동강 전선에 이르기까지 긴박했던 전시상황에서 생사를 초월해 싸운 전우 7명의 이야기를 소재로 하고 있습니다.

 

특히 본 뮤지컬의 제목인 ‘The Promise(약속)’는 적의 기습남침으로 퇴로가 차단된 상태에서 대원들을 탈출시키기 위해 희생한 동료의 고귀한 유언(“내 가족과 조국을 지켜달라”)으로부터 시작됩니다. 먼저 간 전우와의 약속을 지키기로 한 살아남은 동료들은 우여곡절 끝에 낙동강 전선에서 다시 뭉치고, 이들이 약속을 지키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모습을 통해 “수많은 참전용사의 헌신으로 국가가 지켜질 수 있었다”는 메시지를 관객들에게 전달하게 됩니다.

 

특히 이번 뮤지컬에는 민간 제작진과 재능있는 군 장병이 함께 어우러져 정전 60주년의 의미를 다시 한 번 되새길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이번에 참가하는 장병 중 상당수는 뮤지컬과 관련된 분야에서 종사한 경험이 있으며, 특히 입대전 드라마 및 영화, 음악계 등 다양한 장르에서 활발한 활동을 해온 연예인 출신 병사들도 대거 참여하였습니다. 김무열, 에이트의 이현, 슈퍼주니어의 이특(본명 박정수), 초신성의 윤학(본명 정윤학), 정태우, 지현우(본명 주형태)가 바로 그들로, 다시 보기 힘든 최고의 캐스팅으로 호흡을 맞추고 있습니다.

 

지현우는 7인의 전사들을 이끄는 소대장 ‘지훈’ 역할을 맡았는데요, 초반에는 우유부단하고 갈팡질팡하나 점점 강인한 군인으로 거듭나는 캐릭터를 인상깊게 연기합니다. 김무열은 뮤지컬계에서 이미 실력을 인정받은 바 있는 최고의 뮤지컬 배우로, 말 못할 과거를 간직한 채 자신의 생존을 우선시하는 부소대장 ‘상진’ 역을 맡았습니다. 국내 뿐만 아니라 해외 팬들에게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윤학과 이특은 아이돌의 이미지를 벗고, 소대원인 ‘달호’와 ‘미스김’이라는 역할에 몰입하여 그동안 선보인 것과는 또 다른 매력을 발산하게 됩니다. 정태우는 인민군에 끌려간 이후 온갖 수난을 겪고 자신을 위한 아버지의 희생을 알게 된 후 아버지를 대신하여 전장에 뛰어드는 ‘명수’ 역할을 맡았고, 이현은 사랑이 이루어지려는 순간 전쟁이 발발해 군인신분이 된 ‘이선생’ 역을 열연합니다.

 

그 외에도 서류심사 및 공개오디션을 거쳐 선발된 재능있고 끼많은 배우(현역 33명, 민간 5명), 스텝(20명)들이 뮤지컬에 참가하여 지금의 강한 대한민국이 있기까지 많은 희생과 지원을 해 준 선배 전우들의 나라사랑하는 마음을 이해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지게 됩니다.

 

제작진 또한 국내 뮤지컬계를 이끌어가는 최고의 실력을 가진 인원들로 구성되었는데, 뮤지컬 ‘서편제’, ‘광화문연가’, ‘에비타’ 등을 연출한 이지나, 떠오르는 신예작가로서 뮤지컬 ‘삼천’, ‘블랙메리포핀스’ 등을 맡았던 서윤미 작가, 더불어 뮤지컬 ‘셜록홈즈’로 알려진 최종윤 작곡가를 비롯한 국내 최고의 연출진은 풍성한 볼거리와 재미, 감동을 선사하게 됩니다.

 

국방부는 본 뮤지컬을 통해 선배 전우들의 조국수호 의지와 미군을 포함한 수많은 UN군의 지원을 부각시킴으로서 한미동맹 60주년을 맞아 동맹의 의미를 이해토록 할 예정인데, 공연기간 중 주한외교 사절과 주한미군을 비롯한 참전국 주요인사를 초청하여 감사를 표할 예정입니다.

 

여러분들 많은 관심부탁드리구요, 이어서 뮤지컬 ‘The Promise’ 연습현장 동영상이 블로그에 잠시 후, 게재됩니다. 기다려주세요~*^0^* 

 

Posted by 어울림 국방홍보원 트랙백 0 : 댓글 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