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0 정부민원안내콜센터' 연말 공로 국방홍보원 수상 현장!!
'110 정부민원안내콜센터' 연말 공로 국방홍보원 수상 현장!!
110번을 눌러보신적이 있나요?? 110번은 정부민원안내 대표전화번호인데요, 국민들이 국가기관의 궁금한 점, 불편한 점, 개선해야될 점 등등 그 소리를 높여야 할때 복잡한 행정기관의 전화번호를 일일이 기억할 필요없이 110 전화번호 하나만 알면 전국 어디에서나 정부관련민원을 상담하고 안내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그 소리에 직접 답을 제시하거나 331개의 해당되는 담당기관에 전달하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국민들이 답답하고 힘들어하는 문제를 해결해줄 수 있는 신문고 같은 기관으로 더더욱 거듭나도록 110 정부민원안내콜센터의 역활을 널리 알리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해왔어요. 110 정부민원안내콜센터에서는 그런 노력에 많은 도움을 준 기관과 개인에게 수상을 수여하게 되었고, 특히 국방홍보원에서는 국방FM 각 프로그램의 SB광고를 통해 110 정부민원안내콜센터를 널리 홍보해왔는데 그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을 하게되었습니다.
<사무처장 박재영>
국방홍보원에서는 국방FM 편성제작팀장이 수상자 대표로 다녀왔습니다.
국방홍보원을 포함한 2개 기관과 3명의 유공자들이 수상하였습니다.
지난 6월에 과천정부청사에 이전한 110 정부민원안내콜센터 곳곳에 110 이용안내홍보물이 자리잡고 있는데요, 134명의 상담인력이 평일 8시부터 21시까지 토요일은 9시부터 13시까지 상담을 받고 야간과 공휴일은 자동응답시스템을 통한 예약으로 다음 근무일에 상담을 한다고 해요.
전화, 문자, SNS, 채팅, 화상수화, 인터넷 포탈사이트 등 다양한 방법으로 소통하며
전화는 전국 어디서나 시내통화 요금만 부담하면 된다고 해요.
국민의 생생한 목소리에 귀기울리는 110 정부민원안내콜센터
(http://www.110.go.kr/start.do)를 여러분들도 이용해 보세요!!